아이폰 15 프로 베젤 1.5mm로 줄어든 사진 공개! with LIPO 기술

아이폰 15 프로 베젤이 1.5mm로 줄어들면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베젤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기대 가운데 이와 관련된 예상 렌더링 사진이 공개되었으며, 이는 LIPO기술 덕분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더 얇아지는 베젤

아이폰 15 프로 베젤

Ice universe가 전한 소식

Ice Universe는 아이폰 15 프로 베젤이 1.5mm로 줄었다는 소식을 다시 전하며 더욱 얇아진 아이폰 15 프로의 사진을 공개하였다.

참고로 아이폰 14의 베젤 크기는 2.17mm로 약 30% 이상 줄어든 수치다.

사진 공개

그가 트위터를 통하여 공개한 사진을 보면, 확실히 지난 아이폰 14보다 더욱 얇아진 베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15-프로-디스플레이-베젤-아이스-유니버스-공개-사진

세상에서 가장 얇은 베젤

샤오미 13보다 얇아

샤오미 13 베젤 크기는?

그는 또한 이 베젤 크기가 샤오미 14가 출시될 떄까지 이 기록을 유지할 것이라 밝히면서 1.81mm의 베젤 크기를 갖고 있는 샤오미 13보다 얇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샤오미 13 디스플레이 베젤 크기

갤럭시 S23보다 얇다.

우리나라에서 아이폰과 경쟁 구도를 갖고 있는 갤럭시 S23은 1.95mm의 베젤 크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S24가 나올 때 과연 이 기록이 깨질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Low Injection Pressure Over molding

LIPO 기술

LIPO 기술이란?

그는 또한 마크 거먼이 밝혔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 모든 것은 LIPO기술 덕분이라고 하였다.

LIPO란 Low Injection Pressure Over molding의 약자로 ‘낮은 사출 압력 오버 몰딩’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는 디스플레이를 금속 프레임에 융합하는 단계에서 저압과 저온을 사용해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품질의 부품을 만들 뿐만 아니라 금속 측면에 더 가깝게 밀착시켜 베젤을 줄일 수 있다.

애플워치 7부터 적용됨

LIPO 기술은 애플 워치 시리즈 7부터 적용되었는데, Ice Universe는 이 기술이 새로운 아이패드에도 적용될 것이라 설명하였다.

간략 요약

아이폰 15 어떻게 나올까?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 15는 그동안 고수하던 라이트닝 커넥터를 버리고 USB-C 포트가 최초로 탑재되며, 일반 모델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적용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이폰 15 프로의 경우 더 얇아진 베젤의 디스플레이와 프로 맥스의 잠망경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가격이 상승될 것이라는 우려를 보이고 있다.

관련글

아이폰 15 기본 모델부터 시작하여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된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의 4가지라인의 디자인, 색상, USB-C 타입 충전포트,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등의 내용을 아이폰 14와 비교하고, 국내 …
애플에서 개발 중인 3나노 공정 기반 M3 칩셋의 공개일과 출시일, 그리고 아이맥과 맥북 에어 및 맥북 프로,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까지 언제 M3 프로세서가 언제 탑재되어 출시할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아래에서 …
아이패드 비교하기를 원한다면 아래에서 아이패드 9세대 vs 10세대 vs 에어5 vs 프로6 vs 11 vs 12.9인치 그리고 미니6 까지 장단점 차이 내용을 통하여 어떤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좋을지 자세한 …
M2 맥북에어 15인치가 공개되면서 8GB vs 16GB 메모리 및 256GB vs 512GB 선택 요령과, 맥북에어 13인치뿐만 아니라 맥북프로 14 & 16인치와의 비교를 통하여 자세한 구매가이드를 …

굿리뷰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