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거먼이 언급한 아이폰 15 주요 변경점 및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소식!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뿐만 아니라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까지 관련된 다니나믹 아일랜드, USB-C타입 충전 포트, A17 칩셋, 가격, 더 얇아진 베젤, 티타늄 엣지,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음소거 액션버튼 내용과 함께,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SE3, 아이패드 소식까지 포함된 내용이다.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포함

마크 거먼의 아이폰 15 소식

마크 거먼의 7월 30일자 내용

마크 거먼은 이번에 아이폰 15에 대한 최신 소식을 bloomberg.com을 통하여 게제하였다. 그는 애플과 관련된 소식을 상당히 정확하게 내놓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이폰 15,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아이패드 최신 소식

그는 여기서 아이폰 15와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그리고 아이패드까지 다양한 내용을 포함시켰으며, 이 내용을 모델별로 정리하였다.

먼저 아이폰 15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소식부터 살펴보자

4가지 소식

아이폰 15 & 플러스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

가장 먼저 아이폰 15 기본 모델과 플러스에도 이제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적용된다는 소식을 전하였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아이폰 14 프로 라인업에만 적용된 기술로 카메라 홀과 트루뎁스 카메라 홀 2개를 마치 독립된 섬(아일랜드)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이는 Ross Yong이 예측한 아이폰 디스플레이 전망과도 일치하는 내용이다.

USB-C 타입 포트 충전 커넥터

그리고 그동안 아이폰이 고수하고 있는 라이트닝 충전 포트가 USB-C 타입으로 바뀔 것이라는 점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거의 확정적인 분위기다.

A16 바이오닉 칩셋

또한 아이폰 14 프로에 들어갔던 A16 Bionic 프로세서가 아이폰 15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 탑재된다. 참고로 아이폰 15 프로에는 새로운 A17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격 인상

아이폰 15 가격이 인상될 것이라는 소식은 계속 나오고 있으나, 그것은 티타늄 프레임이 적용되는 프로 라인업에 국한된 것이었다.

그러나 마크 거먼은 4개의 모든 모델에서 약간의 가격 인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였다.

5가지 소식

아이폰 15 프로 & 프로맥스

더 얇아진 베젤

또한 그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베젤이 1.5mm로 줄어들 것이라는 소식도 전하였다. 참고로 아이폰 14 베젤은 2.17mm다.

이는 애플워치 시리즈 7부터 사용된 LIPO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장치의 테두리를 더 얇게 만들고 디스플레이를 크기를 늘릴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패드에도 적용될 것이라 설명하였다.

티타늄 엣지

티타늄 소재가 아이폰 15 프로의 가장자리에 적용될 것이라는 지난 1월 소식을 언급하며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이는 현재 적용되어 있는 유광이지만 무거운 무게의 스테인리스 스틸을 대신하여, 무광이면서도 가볍지만 내구성은 더 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매년 그렇듯이 카메라도 업그레이드가 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가장 큰 모델인 프로 맥스에 훨씬 광범위한 광학 줌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언급하였는데, 이것이 그동안 루머로 나오고 있는 잠망경 렌즈를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3나노미터 공정 칩셋

그는 3나노미터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내용도 전하였다.

아이폰 12부터 14까지는 5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조되었지만, 아이폰 15 프로의 A17은 3나노미터 공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더 빠른 속도와 긴 배터리 수명을 보여줄 것이다.

참고로 새로운 맥과 아이패드에 들어갈 예정인 3나노 공정 기반 칩셋 이름은 M3라고 부른다.

음소거 액션 버튼

음소거 스위치가 액션 버튼으로 새롭게 적용된다.

그는 아이폰 15 프로에 물리적 버튼이 아닌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적용하려던 계획(코드명 : 봉고)이 기술적, 비용적 문제애 대한 우려로 취소되었다고 전하였다.

하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해 음소거 스위치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애플워치 울트라에 적용되었던 액션 버튼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iOS 17에서 액션 버튼의 가능한 옵션을 암시하는 맥루머스의 지난 내용을 언급하며 다양한 기능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였다.

3가지 소식

애플워치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출시

마크 거먼은 애플워치 9세대의 두 가지 모델(41 / 45mm)과 함께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도 함께 나올 것이라 예상하였다.

이번에는 어두운 색상 옵션이 포함될 것이라 하였다.

SE3 모델은 내년에

하지만 올해는 새로운 애플워치 SE 모델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하였다.

이 모델은 2년의 업그레이드 주기를 거쳐 2022년에 업데이트 되었다는 내용도 포함시켰다. 참고로 첫 SE 모델은 2020년에, 2세대는 2022년에 출시되었다.

성능이 개선된 S9 칩셋 적용

그는 또한 2020년에 S6 칩셋이 적용된 애플워치 6 시리즈가 상당한 속도 향상을 경험했다는 것을 언급하며, 이번 S9 프로세서도 큰 성능 개선이 있을 것이라 하였다.

3가지 소식

아이패드

OLED 디스플레이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첫 아이패드는 내년까지는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하였다. 현재 12.9인치 모델을 제외한 모든 아이패드는 LCD 패널이다.

화면 터치 아이디

그는 또한 저가형 아이패드의 화면 지문 리더기로 넘어갈 수 있다는 생각을 전하였다. 지금은 전원 버튼에 터치 아이디가 적용된 상황이다.

15인치 아이패드

마지막으로 15인치에 가까운 모델로 아이패드 화면 크기가 증가될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시켰다. 하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말하지 않았다.

관련글

아이폰 15 기본 모델부터 시작하여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된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의 4가지라인의 디자인, 색상, USB-C 타입 충전포트,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등의 내용을 아이폰 14와 비교하고, 국내 …
애플에서 개발 중인 3나노 공정 기반 M3 칩셋의 공개일과 출시일, 그리고 아이맥과 맥북 에어 및 맥북 프로,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까지 언제 M3 프로세서가 언제 탑재되어 출시할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아래에서 …
아이패드 비교하기를 원한다면 아래에서 아이패드 9세대 vs 10세대 vs 에어5 vs 프로6 vs 11 vs 12.9인치 그리고 미니6 까지 장단점 차이 내용을 통하여 어떤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좋을지 자세한 …
M2 맥북에어 15인치가 공개되면서 8GB vs 16GB 메모리 및 256GB vs 512GB 선택 요령과, 맥북에어 13인치뿐만 아니라 맥북프로 14 & 16인치와의 비교를 통하여 자세한 구매가이드를 …
굿리뷰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