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은 8월 1일(화)부터! 시간과 혜택도 확인하세요! 호구 방지!

삼성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날짜와 시간, 사은품 혜택 3가지 내용뿐만 아니라 국내 삼성 공식 홈페이지(공홈), 쿠팡 그리고 11번가에서 사전예약 성공하는 방법과 호구가 되지 않는 방법 등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8월 출시 예정!

갤럭시 Z 플립5

세로로 접는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 Z 플립은 삼성전자의 Z 폴드와 함께 대표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세로로 접는 디자인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갤럭시 Z 플립5

올해 출시 예정인 삼성 갤럭시 Z 플립5는 그 5번째 모델로 더 커진 디자인은 외부 디스플레이, 그리고 물방울 힌지가 적용되어 안쪽 면이 완전히 맞닿아 접히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가격은 이전 모델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색상은 총 8가지로 구성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갤럭시 Z 플립5 스펙을 간략하게 표로 정리한 내용이다.

사양갤럭시 Z 플립5
칩셋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메인 디스플레이6.7인치
외부 디스플레이3.4인치
힌지물방울 힌지
색상크림, 그라파이트, 다이아몬드, 코랄, 라이트 블루, 미스틱 그린, 플래티넘, 라이트 옐로우
카메라12MP 광각 + 12MP 초광각
배터리 용량3591mAh
방수 방진IP58
크기165 × 71.8 × 6.7 mm
무게187g
삼성 갤럭시 Z 플립5 사양

위 내용은 새로운 소식이 나올 떄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나 모든 루머에 대한 확정은 결국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톻하여 공식적으로 발표될 때에 이루어진다고 보면 된다.

갤럭시 Z 플립5 공개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Z 플립5 공개 행사

갤럭시 Z 플립5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통하여 공개될 예정이다. 아래는 공식 초청장 영상이다.

7월 26일 수요일 공개

올해는 지난 2년간의 일정보다 약 2주 정도 앞당겨져서 7월 26일 수요일 오후 8시에 행사가 시작된다. 이는 지난 소식에서 예정된 날짜다. 이번에도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 시청사이트 바로가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s://www.samsung.com/sec/
삼성전자 뉴스룸https://news.samsung.com/kr/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Samsung
갤럭시 언팩 2023 생중계 사이트

이 행사를 통하여 갤럭시 Z 폴드5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가 되면 사전예약 일정도 발표되겠지만, 현재 구체적인 일정이 나와 있는 상황이다.

이제 본론으로!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Z 플립4는 언제 사전예약했나?

먼저, 지난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2022년 8월 16일(화)에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 플립3도 비슷한 시기에 이루어졌는데, 현재 공개 행사가 2주 앞당겨졌으니, 사전예약도 더 빨라진다고 보면 된다.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일정

최근 유튜버 KEVIN 은 구체적인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한 소식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2023년 8월 1일 화요일이며 출시일은 8월 12일(토)이다.

갤럭시 Z 플립5일정
공개일7월 26일(수)
사전예약8월 1일(화) ~ 7일(월)
사전개통8월 8일(화) ~ 11일(금)
출시일8월 12일(토)

몇시에 사전예약이 시작될까?

정확한 사전예약 시간은 언팩 행사 이후에 공개가 되겠지만, 지금까지 갤럭시 시리즈의 사전예약 시간을 확인해보면 예측이 가능하다.

모델사전예약 날짜시간
갤럭시 S212021년 2월 9일(화)오전 9시
갤럭시 Z 플립32021년 8월 17일(화)오전 9시
갤럭시 S222022년 2월 14일(월)오전 0시
갤럭시 Z 플립42022년 8월 16일(화)오전 0시
갤럭시 S232023년 2월 7일(화)오전 0시
갤럭시 Z 플립52023년 8월 1일(화)오전 0시
플립5 사전예약 날짜와 시간은 예측한 내용

2022년부터는 모든 갤럭시S 및 Z 시리즈의 사전예약 시간이 0시였으므로, 이번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시간8월 1일(화) 오전 0시가 될 확률이 높다.

사전예약을 하는 이유 3가지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혜택은 크게 3가지로 보면 된다.

  1. 공식 출시일 이전 수령
  2. 카드 할인
  3. 사은품
1

공식 출시일 이전 수령

갤러시 Z 플립5를 사전예약으로 구매 시 받게 된느 혜택 첫 번째공식 출시일 이전에 수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사전예약 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게 되면 출시일(12일)보다 4일 빠르게 8일부터 미리 단말기를 받고 개통할 수 있다.

2

카드 할인

두번째는 사전예약으로 구매 시 단말기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로 지난 2월에 진행하였던 갤럭시 S23 사전예약 시 12%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3

사은품

마지막으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삼성은 애플과 달리 제조사에서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모든 구매자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전예약 사은품 3가지는 아래와 같았다.

  1. 256 → 512GB 더블 스토리지
  2.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
  3. 삼성 정품 케이스

그런데 여기서 사전예약에서 호구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몇 가지 이슈가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다!

사전예약 호구란?

호구되지 않는 방법

먼저, 호구(虎口)란 원래 바둑 용어에서 온 말로 어수룩해서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뜻한다. 추가적으로 ‘호갱’은 호구 + 고객의 합성어다.

우리는 사전예약 호갱이 되지 않기 위한 몇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사전예약 이후가 더 할인 금액이 크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사전예약 혜택 중 하나가 단말기 할인인데, 사전예약 이후에 더 할인율이 올라간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듯이 출시가 지난 뒤 구형이 되어 가는 시점에서 할인율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또한 할인 특가 타이밍을 잡는 것도 어렵고, 언제 뜰지 예상하기도 힘들다. 그리고 더블 스토리지 혜택까지 생각을 해본다면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할인폭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급하지 않고, 굳이 512GB 용량도 필요하지 않으며, 기약 없는 20% 이상의 할인 혜택을 기다릴 수 있다면, 나중에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갤럭시 워치6를 준다고?

간혹 일반 온/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갤럭시 워치6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홍보하는 곳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 ‘워치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기계는 공짜일지 몰라도 요금제는 추가적으로 1년 혹은 2년 약정으로 나가게 된다.

따라서 워치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했을 때, 추가금이나 요금제 약정은 없는지 직원에게 정확히 물어서 확인을 해야 한다.

성지의 조삼모사식 할인!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

다음으로는 단말기 할인을 받기 위하여 비싼 고가 요금제 약정을 드는 경우다.

따라서 2년 약정 기간 동안의 요금과 할인된 단말기 가격을 합하여 잘 비교해 봐야 한다. 복잡하다면, 자급제폰 + 선택약정 25% 할인 혹은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가 더 나을 수 있다.

그 외 기본 통신사 정책이라 어디서나 할인받을 수 있는 부분을 마치 해당 대리점에서 해주는 것처럼 혼란을 주거나 특히 카드 할인 부분을 강조하는 곳은 믿고 거르면 된다.

여기서 하나 더 살펴볼 것은 바로 위에서 설명한 자급제폰과 관련된 내용이다.

자급제 vs 통신사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지 않는 단말기로 약정 없는 공기계라고 생각하면 된다. 온/오프라인에서 단말기만을 따로 구매한 뒤 내가 직접 개통시키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자급제폰을 추천하는 이유 5가지

그렇다면 왜 통신사폰보다 자급제폰을 추천할까? 요약하면 5가지 이유가 있다.

  1. 저렴한 LTE 요금제 선택이 가능하다.
  2. 알뜰폰 통신사 가입을 할 수 있다.
  3. 약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무이자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5. 단말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자급제폰 사전예약은 어디서 하면 좋을까? 여러 곳이 있지만 여기서는 3군데만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어디서 사전예약 할까?

공홈 vs 쿠팡 vs 11번가 장단점 비교

1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삼성 공식 홈페이지(공홈)를 꼽을 수 있다.

장점경쟁이 심하지 않고 물량이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실패 없이 사전예약에 성공할 수 있다. 또한 공홈에서만 파는 한정 색상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삼성카드만 할인이 되다단점이 있다. 지난 S23의 경우 5% 즉시 할인 + 5% 결제 할인을 받을 수 있었고,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만 3% 추가 결제일 할인이 가능했다.

장점
  • 경쟁이 심하지 않음
  • 공홈 전용 한정 색상 구매 가능
  • 카드 할인
단점
  • 삼성카드만 할인 가능
  • 특정 삼성카드만 3% 추가 할인

따라서 이미 삼성카드를 소지하고 있거나, 삼성 공홈 한정 색상 모델을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경우 삼성 공홈에서 사는 것이 좋다.

하지만 사전예약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할인이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

쿠팡

사전예약은 쿠팡이 가장 인기가 많다.

공홈과 달리 다양한 신용카드 할인이 조건 없이 12% 할인(S23 기준)이 가능하고, 로켓배송이라는 큰 장점이 있다. 물량도 많아서 1차 재고가 소진되어도 그 뒤로 추가적인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하지만 경쟁이 심해서 인기 모델의 경우 품절현상이 있고,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와우 멤버십에 가입(4,990원/월)되어 있어야 하며, 할인 적용되는 특정 카드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장점
  • 좋은 할인율
  • 로켓배송
  • 잦은 추가 사전예약 진행
단점
  • 심한 경쟁률
  • 할인 특정 카드 소유 필요
  • 할인을 위해 와우 멤버시 가입

참고로 지난 S23 사전예약 시 즉시할인이 적용된 카드는 아래와 같았다.

  • 국민카드
  • 롯데카드
  • 우리카드
  • 삼성카드
  • 하나카드
  • 신한카드
  • 농협카드

기존에 쿠팡 멤버십 가입이 되어 있고, 성공방법(아래 참조)을 터득하여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다면,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

11번가

쿠팡만큼 인기 있는 사전예약 사이트는 바로 11번가다.

할인율도 쿠팡과 거의 비슷하지만, 멤버십 없이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때로는 카드와 상관없이 쿠폰 할인 방식이 적용되기도 한다. 물론 할인율은 쿠팡과 동일하다.

그러나 쿠팡만큼의 배송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추가 사전예약 횟수도 더 적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구매처를 결정하면 된다.

장점
  • 쿠팡과 비슷한 좋은 할인율
  • 쿠팡만큼 경쟁이 심하지 않음
  • 멤버십 가입 필요 없음
단점
  • 일반배송
  • 추가 사전예약 횟수가 쿠팡보다 적음

할인은 받고 싶지만, 쿠팡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지 않거나 할인카드가 없는 경우, 그리고 사전예약 성공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11번가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떻게하면 사전예약에 성공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2가지만 기억하자!

성공방법

삼성 공홈뿐, 쿠팡, 11번가에서 사전예약에 성공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아래 2가지를 기억하면 된다.

사전예약 정각에

먼저, 사전예약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작시간을 노려야 한다. 시작시간은 삼성 공홈을 비롯한 쿠팡과 11번가 모두 동일하다. 정확한 시간은 공지하기도 하지만 안할 수도 있는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빠르게 결제하기

다음으로는 사전예약이 시작하자마자 빠르게 결제를 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서 몇 가지 셋팅이 필요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으로만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으로 정보를 받고 싶다면?

카톡 알림 신청

갤럭시 Z 플립5 최신 정보

갤럭시 Z 플립5 구매할 의향이 있다면, 아래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1. 갤럭시 Z 플립5 공개 내용
  2. 사전예약 성공방법
  3. 사전예약 당일 알림
  4. 추천 액세서리

카톡 채널 추가

위 모든 내용을 받아보기 위해서는 아래 카톡 알림 신청을 한 뒤에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

요약 및 마무리

더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및 물방울 힌지 디자인 적용으로 인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삼성 갤럭시 Z 플립5 사전예약2023년 8월 1일 화요일 오전 0시가 될 것이며, 공식 출시일 이전 수령, 카드 할인, 사은품의 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삼성 공홈, 쿠팡, 11번가 중 자신에게 맞는 곳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글

삼성 갤럭시 Z 플립5 디자인, 색상, 칩셋,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방수, 크기, 무게 등의 자세한 스펙뿐만 아니라 출시일과 사전예약, 그리고 통신사 vs 자급제 구매가이드까지 모든 정보를 아래에서 …
갤럭시 언팩 2023을 통하여 공개되는 삼성 갤럭시 Z 폴드5 자급제 가격, 색상, 스펙, 크기, 무게, 카메라 등의 내용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까지 모두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이폰 15 기본 모델부터 시작하여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된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의 4가지라인의 디자인, 색상, USB-C 타입 충전포트,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등의 내용을 아이폰 14와 비교하고, 국내 …
갤럭시 Z 폴드4와 플립4 자급제 vs 통신사 폰을 구매할 때 어떤 것이 가격적으로 더 유리한지 자세한 5가지 비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쿠팡과 11번가에서 현재 할인 중에 있기 때문에 가격 비교를 아래에서 …
아이패드 비교하기를 원한다면 아래에서 아이패드 9세대 vs 10세대 vs 에어5 vs 프로6 vs 11 vs 12.9인치 그리고 미니6 까지 장단점 차이 내용을 통하여 어떤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좋을지 자세한 …
M2 맥북에어 15인치가 공개되면서 8GB vs 16GB 메모리 및 256GB vs 512GB 선택 요령과, 맥북에어 13인치뿐만 아니라 맥북프로 14 & 16인치와의 비교를 통하여 자세한 구매가이드를 …

이 포스팅은 11번가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가 구매하는 금액은 동일하다.

굿리뷰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