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디자인 이렇게 나온다! 이안 젤보가 공개한 아이폰 15 Pro CAD 기반 렌더링 사진

9to5Mac이 새로운 아이폰 15 Pro CAD 렌더링 사진을 업로드 하였는데, 이는 지난번에 공개한 CAD 파일 기반 이안 젤보가 제작한 이미지로, 이를 통하여 디자인, 잠망경 카메라, USB-C타입 충전포트,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얇아진 디스플레이 베젤, 새로운 색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는 렌더링 사진 공개!

아이폰 15 Pro CAD 파일 기반 사진

지난 유출 사진

9to5mac은 지난 2월에 아이폰 15 프로 CAD 사진 유출 – C타입 충전단자, 디자인, 카메라, 볼륨 및 음소거 버튼, 베젤 정보를 알려준바 있었다.

Ian Zelbo

최근 Ian Zelbo는 그의 트위터를 통하여 9to5mac과 협업한 CAD 기반으로 제작한 렌더링 사진을 공개하였다.

어떻게 나올까?

디자인

티타늄 재질의 아이폰 15 프로

그동안 아이폰 15 프로가 티타늄 재질의 프레임으로 될 것이라는 소문을 다시 한 번 언급하였고, 그에 따른 재질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아이폰 15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둥근 모서리

둥근 모서리 디자인

둥근 모서리에 대한 것도 렌더링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고수하였던 각진 디자인에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Pro Max는 카메라 범프가 더 작아진다?

잠망경 카메라

더 커진 카메라 범프

새로운 아이폰이 나올 때마다 아이폰 예비 구매자들이 항상 안타깝게 여기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점점 커지는 카메라 렌즈와 범프의 크기다. 이번에도 다르지 않다.

아이폰 15 Pro max 카메라

그런데 CAD 파일에서 아이폰 15 프로 맥스x의 카메라 돌출부가 더 작다는 것을 말하면서 이것이 그동안 소문으로 계속 등장하고 있는 잠망경 카메라 때문이라 하고 있다.

우리가 가장 기대하는 것

USB-C 충전 포트

아이폰 15 USB-C타입 충전 루머

그동안 아이폰 15부터 애플이 고수하였던 8핀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지고, 대부분의 스마트폰으로 충전이 가능한 USB-C타입으로 될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 15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USB C 타입 충전 포트 8핀 라이트닝 사라짐

사라진 라이트닝 포트

이번 유출 사진을 보면, 충전포트가 USB-C타입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정말 물리적 버튼이 사라질까?

솔리드 스테이 버튼

사라지는 물리적 버튼

또 다른 루머 중 하나는 아이폰 15 프로에는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고 솔리드 스테이트가 된다는 것이었는데, 이 부분도 반영이 되었다.

아이폰 15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티타늄

햅틱 볼륨 및 음소거 버튼

위 사진을 보면, 볼륨 버튼뿐만 아니라 음소거 전환 버튼 또한 햅틱 버튼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햅틱은 오랫 동안 누르면 진동으로 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마치 물리적 버튼을 누른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인데, 탭틱은 압력 센서를 통해 일정한 압력을 줘야 반응 하는 것을 말한다.

꽉 찬 화면!

얇아진 베젤

세상에서 가장 얇은 베젤의 스마트폰

아이폰 15 프로의 또 하나의 기대되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 베젤이 더욱 작아질 것이며, 이것은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을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아이폰 15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디스플레이 베젤

1.55mm

베젤 크기는 무려 1.55mm가 될 것인데, 이 것도 이번 렌더링 사진에서도 잘 표현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작아질까, 커질까?

크기

디스플레이가 커지지 않고, 프레임 크기가 작아짐

디스플레이 베젤이 작아지지만, 화면 크기는 동일하기 때문에 가로와 세로가 각각 0.99mm씩 작아졌다.

아이폰 15 프로 Pro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아이폰 14 디스플레이 베젤 비교

두께는 두꺼워짐

하지만 안타까운 소식은 더 커진 카메라 범프 덕분(?)에 두께는 0.4mm 더 두꺼워졌다.

크기아이폰 14 Pro아이폰 15 Pro
가로71.45mm70.46mm
세로147.46mm146.47mm
두께7.84mm8.24mm

다크 레드의 등장!

새로운 색상

아이폰 15 다크 레드

아이폰 15 프로에 다크 레드 색상이 나올 것이라는 루머 또한 포함되어 있다. (혹은 딥 레드) 색상 코드는 410D0D로 알려져 있다.

아이폰 15 프로 Pro CAD 렌더링 사진 이안 젤보 다크 딥 레드 색상

딥 퍼플을 대체할 것

다크 레드 색상은 딥 퍼플을 대체하는 시그니쳐 색깔이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번 사진에는 살짝 갈색 빛이 도는 컨셉으로 표현하였다.

출처

모든 정보를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아이폰 15

아이폰 15 최신 소식

아이폰 15와 관련된 최신 소식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확인하기 👉 아이폰 15 최신 소식

아이폰 15 발표! 새로운 디자인의 프로와 프로 맥스까지! 14와 비교하기!

아이폰 15 기본 모델부터 시작하여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된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의 4가지라인의 디자인, 색상, USB-C 타입 충전포트,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등의 내용을 아이폰 14와 비교하고, 국내 …

관련글

갤럭시 S23 vs 플러스 vs 울트라 비교 – 디자인, 카메라, 스펙, 가격, 장단점 등(S22 포함)

2023년 2월에 공개된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 중 기본 모델 vs 플러스 vs 울트라 비교(장단점)를 통한 디자인, 카메라, 스펙, 가격, 장단점 등을 살펴보고, S22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어떤 모델을 …

M2 맥북 에어 vs 프로 비교 – 13, 14, 16인치, M1 모델까지!

M2 맥북 에어 vs 프로 비교내용을 통하여 M2 Pro와 Max를 탑재하고 나오는 2023년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뿐만 아니라 13인치 M2 맥북에어 및 가성비의 M1 맥북에어까지 비교하여 모델 …
굿리뷰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