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 CAD 사진 유출 – C타입 충전단자, 디자인, 카메라, 볼륨 및 음소거 버튼, 베젤 정보

유출된 아이폰 15 프로의 CAD 기반 렌더링 사진을 통하여 USB-C타입 충전단자, 디자인, 카메라 범프, 볼륨 및 음소거 버튼, 디스플레이 베젤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프로 CAD

CAD란?

여기서 CAD란 Coumputer Aided Manufacture의 약자로,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스케치/드로잉 및 설계, 디자인하여 2D 도면이나, 3D 파일을 생성하는 것을 말한다.

아이폰 15 CAD 파일

아이폰 15도 당연히 CAD 파일이 존재할 수 밖에 없으며, 이것이 벌써 유출되는 이유는 출시 전에 휴대폰 케이스를 준비하기 위하여 애플이 케이스 회사에 제공하여 미리 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공개된 사진

9to5mac 독점 CAD 파일

아이폰 15의 최종 디자인

최근 9to5mac은 이 아이폰 15 프로의 CAD파일을 독점으로 입수했으며, 최종 디자인이 될 것이라 주장하였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 CAD 사진을 통하여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의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5가지 사실들

주목해야 할 특징들

그렇다면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통하여서 주목해야 할 특징들을 하나씩 살펴보자!

1

USB-C 타입 충전 단자

소문이 무성하였던 충전 단자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그동안 고수하였던 라이트닝 포트보다는 확실히 더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둥근 가장자리

아이폰의 가장자리가 다시 둥근 형태가 된다. 아이폰은 12 시리즈부터 각진 디자인을 택했다. 그리고 ShrimpApplePro는 아이폰 15가 뒷쪽 가장자리 모서리가 둥글게 될 것이라 언급한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보면 프레임 뒷 부분뿐만 아니라 액정이 있는 앞 부분까지 곡선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더 두꺼워진 카메라 범프

소위 ‘카툭튀’라고 불리는 아이폰의 카메라 범프가 더 두꺼워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디자인은 포기해야 하지만, 더 큰 이미지 센서로 인한 향상된 카메라 렌즈를 기대해볼 수 있다.

4

달라진 볼륨 및 음소거 버튼

그동안 아이폰 15 프로에는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고 솔리드 스테이트로 바뀐다는 루머가 꾸준히 있었는데, 이번 렌더링에서도 기존 볼륨 버튼과 음소거 스위치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그 힘을 더해가고 있다.

5

얇아진 디스플레이 베젤

또한 아이폰 15 Pro 디스플레이의 베젤이 더 얇아질 것이라 밝혔는데, 동일한 6.1인치 화면이 될 것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크기가 몇 mm 더 작아질 것이라 내다봤다.

아이폰 15 프로 디자인 CAD 얇아진 디스플레이 베젤

더 많은 소식을 보고 싶다면?

아이폰 15

정리하면, 9to5mac.com에서 밝힌 아이폰 15 프로의 CAD 기반 렌더링 사진을 통하여 USB-C타입 충전단자, 둥근 가장자리, 더 두꺼워진 카메라 범프, 달라진 볼륨 및 음소거 버튼, 얇아진 디스플레이 베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15의 최신 소식은 아래에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확인하기 👉 아이폰 15 어떻게 나올까?

아이폰 15 발표! 새로운 디자인의 프로와 프로 맥스까지! 14와 비교하기!

아이폰 15 기본 모델부터 시작하여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된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의 4가지라인의 디자인, 색상, USB-C 타입 충전포트, 디스플레이, 카메라, 가격 등의 내용을 아이폰 14와 비교하고, 국내 …

관련글

갤럭시 S23 vs 플러스 vs 울트라 비교 – 디자인, 카메라, 스펙, 가격, 장단점 등(S22 포함)

2023년 2월에 공개된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 중 기본 모델 vs 플러스 vs 울트라 비교(장단점)를 통한 디자인, 카메라, 스펙, 가격, 장단점 등을 살펴보고, S22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어떤 모델을 …

아이폰 14 vs 플러스 vs 프로 vs 프로 맥스 비교 차이 추천(13 포함)

2022년 9월에 공개된 아이폰 14 중 기본 모델 vs 플러스 vs 프로 vs 프로 맥스 비교(장단점)를 통한 차이를 살펴보고, 어떤 모델을 추천하는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아이폰 15 비교 차이 포함) …

M2 맥북 에어 vs 프로 비교 – 13, 14, 16인치, M1 모델까지!

M2 맥북 에어 vs 프로 비교내용을 통하여 M2 Pro와 Max를 탑재하고 나오는 2023년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뿐만 아니라 13인치 M2 맥북에어 및 가성비의 M1 맥북에어까지 비교하여 모델 …
굿리뷰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