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구매자를 위하여 애플펜슬, 케이스, 종이질감 필름, 키보드, 고속 충전기 등의 필수 추천 액세서리를 정리하였다.(4세대 호환)
이렇게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추천 액세서리
아이패드를 사면 인생이 달라진다?
그렇다. 아이패드를 사면 인생이 달라진다! 왜냐하면 더 가난해지기 때문이다… 아이패드만 사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액세서리를 사야 하리 때문이다.
아이패드 에어 호환
아래 소개하는 액세서리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제품 기준이지만, 5세대도 크기가 똑같기 때문에 모두 호환된다. 또한 일부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패드를 보호 필수 액세서리
케이스
이제 막 구입한 아이패드 에어를 소중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케이스가 필수다! 케이스를 구분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다.
- 정품 vs 비정품
- 키보드 탑재 vs 미탑재
- 애플펜슬 수납 vs 미수납
- 애플펜슬 충전 가능 vs 불가능
- 옆면 보호 vs 비보호
이러한 기준을 생각하면서 가장 관심 있을만한 제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가장 깔끔한 디자인
애플 정품 케이스는 가격은 비싸지만 확실히 마감이나 품질에 있어서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 특히 아이패드 에어의 색상에 맞는 다양한 모델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옆면 보호는 안돼
하지만 옆면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떨어뜨렸을 때까지 보호해주는 면에 있어서는 상당히 취약한 단점이 있다.
색상
- 마린 블루
- 다크 체리
- 일렉트릭 오렌지
- 화이트
- 잉글리시 라벤더
- 사이프러스 그린
- 딥 네이비
- 맬러드 그린
- 핑크 시트러스블랙
새로운 색상 리뷰 영상
애플 펜슬 수납 케이스
만약 애플 정품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로 정말 깔끔하게 쓰고 싶은데, 애플펜슬 보관이 아쉽다면, 애플펜슬만 수납이 따로 가능한 자석 케이스도 고려할만 하다.
키보드를 원한다면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키보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원한다면,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케이스를 추천한다. 무게도 가볍고, 일체감이 상당히 좋다는 평가가 있다.
키감은 글쎄…
그러나 대체적으로 키보드 타건감은 그리 좋지 못하다는 리뷰가 많다. 펑션키나 트랙패드가 없는 것도 단점이지만, 무엇보다도 가격이 문제다.(하지만 아래 ‘매직 키보드’ 가격을 본다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iPad Air Smart Keyboard Folio
색상 : 블랙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의 반값 키보드
가장 비싼 케이스가 여기에 있다. 두개 살 돈으로 아이패드를 하나 장만할 수 있다. 도대체 매직 키보드는 왜 이렇게 비싼 것일까?
좋은 키감 + 트랙패드
아이패드로 타이핑을 많이 해서 키감이 좋은 애플 정품 키보드 케이스를 찾는다면 매직 키보드가 좋을 것이다. 여기에 트랙패드까지 있어서 다양한 제스쳐 활용도 가능하다.
아이패드 충전 기능
매직키보드를 충전 케이블과 결합시켜 놓은 뒤, 아이패드를 매직키보드에 거치시키기만 해도 아이패드가 충전이 된다. 마치 무선 충전 거치대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은?
가격 외의 단점은 너무 무겁다는 것이다. 600g이기 때문에 이는 아이패드보다도 무겁다. 또한 일반 폴리오 케이스처럼 커버가 완전히 뒤로 젖혀서 눕혀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iPad Air Magic Keyboard
색상 : 블랙, 화이트
라이노 핏 클리어 쉴드 플러스
정품 케이스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애플 정품 케이스는 정말 좋은데… 이 가격을 주고 구매할만한가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는다면, 써드파티 케이스도 좋다. 정품 케이스의 단점까지 커버하니 인기가 상당히 좋다.
뒷면 투명 케이스
가장 큰 장점은 강화유리로 된 뒷면이 투명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정말 고심하여 고른 색상이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제품이 딱이다.
애플펜슬 수납
또한 애플펜슬이 수납이 가능하다는 것도 상당히 좋은 점이다. 거기다가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이 직접 닿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수납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단점은?
뒷면이 강화유리기 때문에 내구성에 약하다. 또한 마감부분에 있어서 아무래도 애플 정품보다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iPad Air Magic Keyboard
색상 : 라이트 그레이, 모카 그레이, 베이비 그린, 베이비 블루, 베이비 핑크, 페일 라벤더
제이로드 아이패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가성비 제품을 찾는다면?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할인 받아서 1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을 생각하면 모든 것이 용서될 수 있는 제품이다.
뒷면과 측면이 투명
제이로드 케이스는 뒷면뿐만 아니라 측면까지 투명이다. 강화유리가 아닌 TPU재질이라 내구성도 좋고 가볍다.
애플펜슬 수납과 충전은 따로
아쉽게도 애플펜슬의 수납과 충전은 동시에 되지 않는다. 케이스 안쪽에 수납을 해두었다가, 충전 시에는 바깥쪽 측면에 붙여햐 하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장점은 있다.
단점은?
케이스가 단단하지 않고, 스마트 온오프를 위한 자력이 약하여 케이스를 뒤집었을 때 커버가 열리는 경우도 간혹 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제이로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색상 : 그레이, 네이비, 다크그린, 라벤더, 민트, 베이비핑크, 블랙, 스카이블루, 스틸그레이
아이패드 유저라면?
애플펜슬
필기와 드로잉을 위한 필수 액세서리
아이패드하면 애플펜슬이 필수다! 뷰어로만 쓴다면 없어도 무방하지만, 사실 이것을 위해 구매하는 구매예정자도 많을 것이다.
2세대 애플펜슬 지원
아이패드 에어 4세대부터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한다. 아이패드 측면에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페어링과 충전이 쉽게 이루어진다. 배터리 잔량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필기감이 좋아지는
종이 질감 필름
사각사각 느낌을 원한다면?
종이 질감 필름을 부착하는 이유는 말 그대로 종이 질감을 느끼도록 하기 위함이다. 유리 화면은 아무래도 미끄러지기 때문에 적응하기가 힘들다.
화질저하는 감수해야…
하지만 종이 질감 필름을 붙이게 되면 화질이 감소하게 된다. 좋은 화면을 돈 주고 거부하는 부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그 외 일반 필름이나 강화유리는 비추천
필기감을 위한 목적이 아닌 단순 화면 보호를 위한 일반 필름이나 강화유리는 안하는 것이 좋다. 라미네이팅 코팅이 빠진 아이패드 9세대가 되는 꼴이 될 수 있다.
하나로는 부족해
고속 충전기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기본적인 애플 정품 고속충전기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충전을 해야 한다거나, 멀티 포트가 있는 충전기를 원한다면 아래 기준으로 추가 구매를 해야 한다.
- 30W급 이상 고속 충전 여부
- USB-C 단자 충전(고속충전 필수)
- USB PD 3.0 지원
- 질화갈륨(GaN) 사용
베이스어스 엠피맨 GaN2 PRO 멀티 포트 미니 PD 고속 충전기 65W
유명한 베이서스 제품
지금은 많은 제품이 다양하게 나왔지만 멀티 고속충전기 초창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로 여전히 좋은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다.
C타입 × 2개, A타입 × 1개
총 3개의 기기를 충전이 가능한데, USB-A타입 1포트도 지원이 된다. 하지만 총 65W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분배를 잘 해야한다.
스카이 필 Q2Y PD PPS 33W C타입 듀얼 고속 충전기 어댑터
가성비 제품
그냥 가성비 제품을 원한다면 스카이 필 어댑터를 추천한다. 하지만 33W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충전할 때는 단독으로 할때만 고속 충전이 지원된다.
C타입 × 1개, A타입 × 1개
C타입 1개, A타입 1개뿐이지만, 애플 정품 충전기보다도 저렴하면서 포트가 하나 더 있다고 생각하면 가격 부분에서 충분히 납득하고도 남을 충전기다.